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페인 여행 위시리스트
    Europe + America 2020. 10. 30. 14:49
    반응형

    스페인 여행 가면 꼭 가고싶은 장소들

    스페인 여행 위시리스트

     

     

     

    아직 못가본 여행지들이 정말 많지만 스페인은 꼭 한번 더 가고싶은 나라다.

    갔던 곳 중에서는 세비야, 바르셀로나를 다시 가고 싶고, 못 가본 지역에서는 스페인 북부지방과 발렌시아, 섬들을 가보고 싶다.

     

     

     

    세비야는 투어에서 잠깐 본거라 너무 아쉬웠다. 좀 여유를 가지고 둘러 보고 싶다. 바르셀로나는 진짜 너무 좋았고, 며칠 머물렀지만 그래도 못 본 곳도 있고, 또 가고싶은 곳들도 많다. 특히 파밀리아 성당은 하루 하루 다른 모습을 하고 있기에 또 보고 싶다. 그리고 FC바르셀로나 경기 직관 정말 하고싶다.

     

    클러버들의 환락의 섬으로 유명한 이비자 IBIZA. 아싸인 내가 가면 잘 못 놀거 같지만ㅋㅋㅋ 한번쯤은 가보고싶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 이곳은 성수기인 여름에 가야한다.(5월말~9월초) 안그러면 문 닫은 곳이 많다. 바르셀로나에서 비행기로 1시간 정도 걸린다.

     

    그리고 국내에서 신혼 여행지로 유명한 MALLORCA 마요르카 섬도 가보고 싶다. 사실 이곳은 기성용 선수때문에 알게 됐는데 너무 아름다운 섬이더라. 바르셀로나에서 비행기로 1시간 정도 걸린다. 이비자보다는 마요르카가 더 가보고싶다.

     

     

    바르셀로나

    일단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La Sagrada Familia 또 구경하고.

    못가본 까사 비센스 Casa Vicens

    1878년 가우디가 처음으로 참여한 건축 프로젝트로 중산층이 많이 거주하던 그라시아 지역에 있는 저택이다. 타일 제조 업자 마누엘 비센스의 의뢰를 받아 타일을 활용해 지은 외관이 화려하다.

    메트로 3호선 Fontana역 도보 7분

     

    산 파우 병원 Hospital de Sant Pau

    가우디의 스승의 건축물.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지정. 파밀리아 성당 근처.

     

    구엘 저택 Palau Guell

    1886년에 지은 대저택으로 대리석과 스테인글라스 등 화려한 내부를 자랑한다.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

    메트로 Liceu, Drassanes역

     

    콜로니아 구엘 성당 Iglesia de la Colonia Guell

    구엘이 의뢰한 성당. 가우디 사망으로 지상은 미완성.

    플라자 에스파냐 역에서 기차FGC를 타고 콜로니아 구엘역까지 간다. 왕복 약 40분. 역에서 도보 10분. 파란색 발자국으로 안내되어있음.

     

    까탈라나 음악당 Palau de la Musica Catalana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아름다운 스테인글라스를 볼 수 있다. 

     

    벙커 Bunkers Del Carmel

    야경 스팟. 구엘 공원 근처. 스페인 내전 당시 방어하기 위해 만든곳. 

    카탈루냐 광장 엘 꼬르테스 잉글레스 백화점 앞에서 24번 버스로 4~50분. 

    세트라 델 카멜 무흐버그 역에서 내리고 델리시아스 가게 옆 오르막길을 따라 올라가면 Turo de la rovira 안내판이 나온다. 계단을 따라 언덕을 오르면 바르셀로나가 내려다보이는 벙커가 있다. 

     

    시우타데야 공원 Parc de Ciutadella, 개선문 Arc de Triomf

    개선문 근처에 바르셀로나 대표 공원인 시우타데야 공원이 있다. 만국박람회가 열렸던 곳.

     

     

     

    -

     

    세비야 Sevilla

    안달루시아 지방의 세비야. 여유를 가지고 구시가지를 걸어다니고 싶다.

    콜롬버스의 관이 있는 세비야 대성당 Catedral de Sevilla, 알카사르 Real Alcazar de Sevilla, 메트롤폴 파라솔 Metropol Parasol, 마카레나 성당 Basillica de la Macarena.

    산타 크루스 광장 Plaza de Santa Cruz, 트리아나 도자기 박물관 Centro de la Ceramica de Triana, 

     

     

    -

     

    발렌시아 Valencia

    토마토 축제로 유명한 발렌시아 지역. 

    발렌시아 중앙시장, 발렌시아 대성당, 레이나 광장, 과학예술종합단지, 동물원, 국립 도자기 박물관, 불의 축제 박물관, 투리아 공원, 오세아노그라픽 수족관 등등 관광명소가 엄청 많다. 발렌시아에서는 숙박을 해야겠다. 이외에 이강인 선수의 경기도 보고싶다.

     

     

    -

     

    MALLORCA 마요르카

     

    지중해 발레아레스 제도에 있는 마요르카섬. 제주도의 두배 정도의 크기다. 바르셀로나에서 비행기나 페리로 이동이 가능하다. 페리는 7시간 30분 정도 소요.

    관광스팟으로는 가우디가 복원한 마요르카 대성당, 발데모사 카르투하 수도원, 쇼팽의 방, 소예르 구시가지 등이 있다.

    발데모사 Valldemossa에는 쇼팽이 머물렀던 카르투하 수도원이 유명하다.

     

     

     

    -

     

    북부지방

    구겐하임 빌바오 미술관 Guggenheim Bilbao Museum

    런던 테이트 모던, 파리 루브르에 이어 유럽에서 3번째로 방문객이 많은 미술관. 미술관 외관이 매우 유명하다. 쇠퇴해가는 바스크 지방을 관광도시로 만든 미술관이다.  사실 북부지방은 이 미술관때문에 가고싶은거라. 다른 볼거리는 잘 모르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